hl만도 주가 전망
HL만도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2,000원을 유지합니다.
주요 고객인 전기차 업체의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매출처 다변화를 통해 매출액이 예상을 상회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영업이익률 개선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DCF방식(WACC 6.5%, 영구성장률 1.7%)적용해 산출
12개월 포워드 기준
implied P/E 9.9배
implied P/B 0.95배
7월 26일 조악 기준 상승여력은 31.8%
영업이익
2Q24 HL만도의 영업이익은 896억 원 (+16.4% YoY, +18.5% QoQ)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를 2.9% 상회하고, KB증권 기존 전망을 7.6% 상회하는 것입니다.
영업이익률 개선(+0.48%p YoY)
●유렵에서 VW에 대한 매출액 증가,
● 인디아에서의 로컬업체 및 현대차그룹에 대한 매출액 증가
● 미주에서의 전년동기 매울책 증가
당기순이익
당기순이익은 45억원 (-90.7% YoY, -96.8% QoQ)으로 극히 부진
● 중국 상장 자율주행 관련 업체 지분가치 변동에 따른 손실
● 중국자회사 배당 한도 증가를 반영한 이연법인세 부채 인식
증권사 목표 주가 : 5만 4,889원
연중 최고가 : 5만 3,600원
HL만도 주가 전망
☑️2Q24 실적, 높아진 수익성 확대된 신규 수주
매출 2.15조원, 영업이익 89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컨센서스 부합,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3% 상회입니다. 고객 다변화를 통한 외형 성장 지속과 공급망 안정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습니다. 영업이익률 4.2%는 북미 BEV 업체의 가파른 볼륨성장이 전개됐던 1H21 이후 3년 만의 최고치입니다.
신규 수주 또한 유의미한 팽창을 기록 중입니다. 2024년 1분기 기준 11.5조 원이 확보됐습니다. 2019~2022년의 연간 신규 수주를 넘어서는 수치이며, 수주가 급증했던 2023년 16.6조의 70%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북미 BEV 업체와 중국 솔루션 업체로부터의 중장기 신규 공급 계약 확대가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영업외 손익에서의 노이즈는 아쉽습니다. 지분 투자가 이루어진 iMotion(홍콩 증시 상장)의 주가 하락에 따른 평가 손실 238억원이 발생했으며, 중국법인의 배당가능 한도 상향(50%ㅡ>100%)에 따른 이연법인세 부채가 293억원 반영됐습니다. 이들 비현금성 비용들을 제외한 지배주주 순이익은 컨센서스 대비 +18% 높습니다.
☑️외형 성장과 높은 수익성 실현 지속 전망
중국 시장 회복(이구환신 정책 및 판매 성수기 진입), 북미 BEV 업체 판매 성장재개(할부/리스 금리 인하 및 신차 생산능력 확장), 중국 솔루션 업체판매 고속성장 지속(신차 출시 확대 및 시장 수요 회복)을 통해 2H24 YoY 매출 성장은 1H24 대비 더 높아질 전망입니다. 외형 성장을 통한 고정비 부담 완화로 수익성 또한 높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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