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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제일기획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by 경금지부 2024. 8. 1.

제일기획이란?

제일기획은 광고대행 업체입니다.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매체 광고뿐만 아니라 조사 및 컨설팅, PR, 스포츠마케팅, 전시,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 사업, 뉴미어사업에 이르기까지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브랜드 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B-마스터, 미디어 전략 모델인 C-맵 클라이언트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고유한 제체 전략 모델을 개발 적용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1973년 창립 이후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성장을 주도해 왔으며, 해외 선진 광고회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선진 광고 마케팅 기법 도입과 전문 광고인 육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영역 창출 등을 통해 국내 광고 시장에 기여해 왔습니다.

 

제일기획 주가 전망

●하반기 광고 경기 개선 속도 더딘 것으로 판단 24/25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0.2%/1.6% 하향 조정

 

● 업종의 전반적인 성장 둔화에 따른 Valuation Multiple을 하향 조정(13배ㅡ>12.2배)

 

제일기획은 비용 효율화 정책을 통해 하반기 수익성이 전년 대비 개선되는 모습(OP/GP 3Q 23.6%, 4Q 18.4%)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 주가는 24E P/E 9.4배로 글로벌 광고 대행사 대비 낮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컨센서스 : 2만 5,708원

대신증권 : 3만 원

DB금융투자 : 2만 6,000원

한화투자증권 2만 6,000원

유진투자증권 : 2만 6,000원

NH투자증권 : 2만 7,000원

부국증권 : 2만 3,000원

신한투자증권 : 2만 6,000원

메리츠증권 : 2만 3,500원

 

제일기획 3년간 배당금

  2023년 2022년 2021년
주당배당금 1,110원 1,150원 990원
시가배당률 5.83% 4.99% 4.33%
배당성향 60.02% 60.12% 60.59%

 

 

● 매출 총이익은 전년 대비 6.8% 성장

 

● 계열 광고 효율화 기조에도 디지털 닷컴/이커머스 등 대행 영역 확대로 10% 성장

 

● 비계열이 전반적인 광고 경기 부진으로 1% 역성장

 

디지털 비중이 여전히 높은 비중으로 확인(23년 54%ㅡ>1H24)

 

*제일기획은 영업이익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2Q 실적을 기록했고 연간 가이던스(GP 5% 성장, 수익성 방어)를 유지했습니다.

 

제일기획 주가 전망 포인트

☑️재무성과

최근 분기 및 연간 실적, 매출 성장률, 순이익 등 재무 지표를 통해 향후 제일기획의 주가를 분석 평가합니다.

 

☑️산업 동향 

광고 및 마케팅 산업의 트렌드, 디지털 광고의 성장, 경쟁사 분석 등을 통해 제일기획이 속한 시장의 변화를 파악합니다. 

 

☑️경영 전략

제일기획의 향후 전략, 신제품 출시, 글로벌 진출 여부 등을 살펴봅니다.

 

☑️경제 환경 

국내외 경제 상황, 소비자 신뢰도, 경기 사이클 등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합니다.

 

☑️기술 발전

디지털 전환, 데이터 분석 기술의 발전 등이 광고 산업에 미치는 영향도 분석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거려해 제일기획의 주가 전망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수치나 예측이 필요하다면 금융 전문가의 분석 리포트 또는 주식 관련 엡사이트를 참고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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